뒤에 지퍼가 있는 옷을 입어야 할 때, 지퍼를 내리고 올릴 때 어깨에 통증이 심해진 경험 혹시 있으신가요 ? 머리를 빗거나 지퍼를 올리고 내릴 때 어깨에 통증이 심하다면 오십견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은  오십 견이란 무엇인지 그리고 오십 견의 효과적인 한방 치료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강남 제일 한의원에서 알아보는 오십견의 정의와 원인


강남 제일 한의원에서는 일반적으로 오랫동안 어깨 관절을 사용하여 마찰로 인해 주변 조직이 점차 손상되어 나타나는 것을 오십견이라 하며, 나이가 들면 퇴행성 변화를 일으켜 오십견으로 발전하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으로 보고 있습니다.

   



오십견은 50대를 전후로 많이 발병한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보통 45세에서 60세 사이의 연령층에서 나타납니다. 


어깨 주변의 조직들이 굳어져 움직이기 힘들고 극심한 통증을 수반하는 질환으로, 병의 증상과 특징상 어깨가 얼어붙은 것 같다고 하여 동결 견이라고도 부릅니다. 또한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더 많이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오십견 증상 의심해보기

   

밤에 통증 때문에 잠에서 자주 깬다

어깨를 따뜻하게 하면 통증이 덜하다

어깨 부위에 바늘로 찌르는 듯한 통증이 나타난다

어깨 관절이 뻣뻣하다

팔이 저린 통증이 나타난다

팔이 뒤로 잘 돌아가지 않는다

팔을 옆이나 앞으로 들어 올리는 동작이 잘 되지 않는다

통증이 낮에 나타나기도 하지만 주로 밤에 나타난다

   

이중에 2-3개 정도의 증세가 해당되는 것 같다면, 오십견을 의심해보고 강남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오십견 진단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보통은 아무리통증이 심해도 팔을 들어올릴 수 있다면 오십견이 아닌 인대통증 등으로 보지만, 아예 팔을 들어올릴 수 없을 정도로 고통이 느껴진다면 오십견을 의심해봐야합니다.

   


   

강남 제일 한의원 효과적인 오십견 한방치료

   

침치료 & 부항치료

   

강남한의원의 부항치료는 어깨 관절 부위의 어혈을 제거하고 담음과 같은 노폐물을 풀어주어 어깨 관절 부위의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또한 침치료는 어혈을 깨어주고, 경락의 소통을 원활하도록 하여 치료합니다.

   

한약치료

   

한약 치료를 통하여 원인이 되는 어혈을 제거하여 어깨 부위의 기혈 순환 촉진, 연부 조직의 순환 및 회복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또한 오십견의 원인이 되는 신체의 문제를 찾아 치료하여 증상을 완화시키고 재발을 예방해 줍니다.



   

오십견은 꼭 50-60대가 아닌 요즘에는 젊은 층에게도 많이 나타나는 병이 되어가고 있으며,  운동 부족, 스마트폰의 잦은 사용, PC 등의 과다 사용에서 오는 어깨 통증과 경직으로 일찍 찿아옵니다. 


오십견을 겪지 않도록 효과적인 한방 치료와 함께 오십 견의 통증을 떨쳐버리시기 바랍니다.


대치역 1번 출구 바로 옆 5층 강남 제일 한의원
문의 전화 02-567-5687




손저림 현상 원인과 치료방법 - 강남 제일 한의원

강남한의원에서 제안하는 고도비만 다이어트 방법

여성 자궁근종 치료방법 알아보기 - 강남한의원

여성들에게 추천하는 강남한의원 한방다이어트 !

출산 후 한약 및 산후조리 한약 효과- 강남 제일 한의원

강남 제일 한의원 구안와사 진단 및 치료 방법 알아보기

한방으로 하체비만 고민 해결 방법 - 강남 제일 한의원


강남 산후관리, 강남 제일 한의원, 강남 한의원, 구안와사, 다이어트, 산후관리 한약, 산후보약, 안면마비, 와사풍, 침요법, 한방 침


대치역 1번 출구 바로 옆 5층 강남 제일 한의원

문의 전화 02-567-5687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