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강남제일한의원 무월경 한방치료방법


여성의 생리주기는 건강의 지표라는 이야기를 들어보셨나요 ?


생리주기가 불규칙할 경우에는 건강상의 문제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여성의 생리주기가 일반적인 것에 비해서 생리 주기가 너무 불규칙하거나 갑자기 생리를 하지 않는 무월경 증세가 있을 경우에는 한방치료가 필요합니다.



무월경 한방치료, 그 효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정상적인 여성의 생리주기는 21일~35일 입니다. 이보다 생리주기가 짧거나 길어 생리주기를 전혀 예상할 수 없는 상황을 생리불순이라고 하며, 갑자기 생리가 몇 달 이상 멈춘 경우를 바로 '무월경' 이라고 정의할 수 있습니다. 무월경의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보통 강남제일한의원에서는 무월경의 원인을 두가지 정도로 보고 있습니다.

   

자궁이나 난소의 기능 저하, 자궁내막의 염증이나 유착, 비만, 무리한 다이어트, 과로, 빈혈, 순환부전, 호르몬의 이상, 자정신적 스트레스 등이 원인이 되어 발생하는 < 기능성 무월경 > .

   

난소 안에 배란이 되지 못한 난포가 10개 이상 보이는 경우를 말하는데, 무월경, 희발월경으로 인한 배란장애, 남성호므론 과다에 의한 체모 증가, 여드름 등의 증상을 보이게 되는 다낭성난소증후군도 생기게 됩니다.
 

   

강남제일한의원의 무월경 한방 치료방법

   

침치료 & 왕뜸치료

   

왕뜸치료는 하복부 및 자궁을 따뜻하게 보하여 자궁과 난소의 기능을 강화시키고 어혈이나 습담 등의 노폐물의 배출이 원활하도록 도와 무월경 증세를 치료할 수 있게 합니다. 또한 자궁과 난소의 기능을 회복시켜 주고, 자궁 내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돕는 침치료를 하기도 합니다.

   


무월경 한약치료


무월경이 유산으로 인해 자궁 내 출혈이 많았거나, 아기를 낳고 수유를 많이 하여 나타나는 경우, 소화흡수가 좋지 못한 경우에는 혈을 보해주는 처방을 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혈액순환 장애가 원인이 되어 무월경이 발생한 경우에는 자궁 어혈을 제거해 주고 난소로 가는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처방을 합니다.

   

강남 제일 한의원에서는 개개인의 증세와 원인에 따라 각기 다른 처방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가임기 성인 여성의 무월경 역시 임신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무월경이 오래 지속되면 불임이 될 수 있고, 골다공증, 자궁이나 난소 혹은 유방에 암이 생기는 등 여성 건강을 위협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증세가 있을 경우에는 꼭 치료를 하고 검사를 받아 몸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강남 제일 한의원에서는 환자분의 증세와 체질 그리고 무월경의 원인을 파악해서 치료를 하기 때문에 치료를 어느 정도 받아야 하는지는 병원에 방문하여 검사를 해야합니다. 한약 및 뜸과 침 치료를 통해서 꾸준한 치료를 받으면 무월경 증세는 고쳐질 수 있습니다.


강남 산후관리, 강남 제일 한의원, 강남 한의원, 구안와사, 다이어트, 산후관리 한약, 산후보약, 안면마비, 와사풍, 침요법, 한방 침





대치역 1번 출구 바로 옆 5층 강남 제일 한의원
문의 전화 02-567-5687





괴로운 알레르기성 비염 완치하기 - 강남제일한의원

강남 제일 한의원 구안와사 진단 및 치료 방법 알아보기

오십견 원인과 한방치료 – 강남제일한의원

출산 후에도 빠지지 않는 살, 산후비만 - 강남 제일 한의원[산후 조리]

부부의 고민 불임 치료방법 – 강남 제일 한의원

한방으로 알아보는 소아비만 원인 - 강남제일한의원

한방으로 하체비만 고민 해결 방법 - 강남 제일 한의원

한방으로 알아보는 소아비만 원인 - 강남제일한의원


 
 

강남 산후관리, 강남 제일 한의원, 강남 한의원, 구안와사, 다이어트, 산후관리 한약, 산후보약, 안면마비, 와사풍, 침요법, 한방 침


대치역 1번 출구 바로 옆 5층 강남 제일 한의원

문의 전화 02-567-5687



Posted by *천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