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부님들이 특히나 많이 겪는 질병 중 하나가 테니스 엘보로 대표되는 팔꿈치 통증(痛症)입니다.


운동을 하거나 과다한 팔의 사용 그리고 팔에 힘을 주고 난 다음 찾아오는 통증은 팔꿈치 통증의 대표적인 '테니스 엘보(Tennis Elbow)' 라고 할 수 있습니다.

   

테니스 엘보 한방 치료법.



   

테니스 엘보의 정의

   

테니스 엘보는 팔꿈치 관절의 튀어나온 뼈 부분에 동통이나 압통(壓痛)이 생기는 증후군을 말하며 지속적인 자극에 의해 팔꿈치 안과 밖의 힘줄에 미세한 손상이 누적되고 염증이 발생하는 것 입니다.


 위와 같은 통증이 누적되어 결국 팔꿈치에 심한 통증이 전체적으로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운동선수들에게도 많이 발생하므로 테니스 엘보라고도 부르지만 운동선수뿐 아니라 팔을 자주 사용하는 가정 주부들에게도 많이 찾아오는 통증입니다.

 

목수, 컴퓨터 자판을 많이 사용하는 사무직, 무거운 팬을 자주 드는 요리사 등과 같이 테니스와 상관없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팔꿈치가 아픈 테니스 엘보 증세

   

  • 문고리를 돌리거나 나사를 돌릴 때 통증이 심하다.

  • 머리를 감거나 양치를 할 때 팔꿈치가 아프다.

  • 숟가락이나 젓가락 사용이 힘들다.

  • 팔을 앞으로 쭉 펴고 손가락에 힘을 준 상태에서 가운데 손가락을 아래로 누르면 팔꿈치에 통증이 있다.

  • 팔꿈치의 아픈 부위를 누르면 통증이 심해 진다.

  • 물건을 들 때 팔꿈치 통증이 심해 진다.

  • 팔꿈치 안쪽이나 바깥쪽이 욱신욱신 아프다.



위와 같은 증세가 나타난다면 전문 병원을 방문해 테니스 엘보 치료를 받아 보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강남 제일 한의원에서는 테니스 엘보 통증의 원인인 노폐물을 제거하여 통증을 개선하는데 한방 치료의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테니스엘보 한방 치료법

   

침치료 & 뜸치료

   

뜸의 따뜻한 기운으로 통증을 완화시키고 팔꿈치 부위의 기혈순환을 촉진하여 테니스엘보를 치료하며, 그 외에도 침치료를 통해 팔꿈치 주변의 어혈을 제거하여 기혈순환을 원활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한약치료 & 테이핑 치료

   


강남 제일 한의원에서는 개개인의 체질에 맞는 한약치료와 더불어 테이핑치료를 통해 팔꿈치 근육과 힘줄의 수축과 이완을 도와 운동성을 향상시키고 통증을 완화시켜 주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어혈을 제거하는 부항치료 및 경직된 근육을 미세한 전류 자극을 통해 풀어주는 물리치료를 통해 효과적으로 테니스 엘보 한방치료를 돕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사용을 하는 부위인 팔. 따라서 치료를 하지 않고 방치하는 경우에는 일상 생활에 불편함 뿐만 아니라 심한 경우 밤에 잠을 못 이룰 정도로 통증이 심해 질 수 있다는 사실,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위에서 제시해 드린 테니스엘보 증세에 해당되는 것 같다면 바로 전문 병원에 내원하셔서 다양한 한방 치료를 통한 테니스 엘보 완치를 기대해 보시기 바랍니다.


강남 산후관리, 강남 제일 한의원, 강남 한의원, 구안와사, 다이어트, 산후관리 한약, 산후보약, 안면마비, 와사풍, 침요법, 한방 침





대치역 1번 출구 바로 옆 5층 강남 제일 한의원
문의 전화 02-567-5687




강남한의원 무월경 한방 치료방법 - 강남 제일 한의원

괴로운 알레르기성 비염 완치하기 - 강남제일한의원

강남 제일 한의원 구안와사 진단 및 치료 방법 알아보기

오십견 원인과 한방치료 – 강남제일한의원

부부의 고민 불임 치료방법 – 강남 제일 한의원

한방으로 알아보는 소아비만 원인 - 강남제일한의원

여성들에게 추천하는 강남한의원 한방다이어트 !

여성 자궁근종 치료방법 알아보기 - 강남한의원

강남한의원에서 제안하는 고도비만 다이어트 방법

손저림 현상 원인과 치료방법 - 강남제일한의원

유산 후 몸관리에 도움되는 유산후 한약 - 강남 제일 한의원


강남 산후관리, 강남 제일 한의원, 강남 한의원, 구안와사, 다이어트, 산후관리 한약, 산후보약, 안면마비, 와사풍, 침요법, 한방 침


대치역 1번 출구 바로 옆 5층 강남 제일 한의원

문의 전화 02-567-5687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