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제일 한의원에서 말하는 자궁 근종이란. 

   

남성들에게만 발생하는 질환이 있는 것처럼, 여성의 경우에는 자궁 및 호르몬 관련 질병이 특히나 많습니다.

   


강남 산후관리, 강남 제일 한의원, 골반 고통, 냉이 심하고 악취, 생리기간중 출혈, 생리혈, 자궁 근종, 침요법, 한방 침


일부 가임기 여성분들에게 고통을 주고 있는 자궁 근종의 원인에 대해 알아보고 한방 치료 방법에는 어떠한 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궁 근종의 경우에는 근종이 어디에 생겼느냐에 따라 구분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자궁의 몸체에 생기면 체부근종이라 합니다. 또한 자궁 입구에 생기면 자궁경부근종, 근종이 생기는 깊이에 따라 자궁의 외벽에 생기면 장막하근종, 근층에 생기면 근충하근종, 자궁의 내부에 생기면 점막하근종으로 나누고 있습니다.

   

자궁 근종은 환자의 나이와 몸 상태에 따라 1cm 이하부터 15cm 이상으로 다양한 크기로 나타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폐경기 이후에는 저절로 작아 지거나 소멸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궁 근종이 생기는 원인.

 

한의학적인 측면에서 여성 자궁 근종의 원인은 심한 스트레스나 불규칙한 식생활, 인스턴트 음식, 호르몬 약물 남용, 비만, 가족력 등이 자궁 근종을 악화시키는 주된 요소로 보고 있습니다.

   

보통 자궁 근종의 일반적인 원인은 뚜렷하게 밝혀 지지는 않았지만 자궁의 세포 중 하나가 비정상적으로 증식하여 생기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임신 중에는 근종이 커지고 폐경 후에는 일반적으로 크기가 줄어드는 것을 보면 여성 호르몬의 영향을 받는 것이 아닐까 하고 추정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강남 산후관리, 강남 제일 한의원, 골반 고통, 냉이 심하고 악취, 생리기간중 출혈, 생리혈, 자궁 근종, 침요법, 한방 침

   

별다른 증세가 없어 모르고 넘어가는 자궁 근종

  • 생리기간이 아닌데 출혈이 있다.
  • 어지럽고 허리가 끊어질 듯 아프다.
  • 소변을 자주 보고 통증이 느껴진다.
  • 골반통증이나 골반 압박감이 느껴진다.
  • 우울증이나 외로움을 타고, 화를 잘 낸다.
  • 예전에 비해 생리통이 매우 심해지고 생리양도 많아진다.
  • 생리혈에 자흑색 덩어리가 섞여 나온다.
  • 냉이 심하고 때로 악취가 난다.

   

자궁 근종의 경우 별다른 증세나 통증이 없기 때문에 모르고 넘어가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주의를 기울여 평소 생활 습관을 돌아 봤을때, 위와 같은 증세 중에서도 3개 이상이 해당된다면 자궁 근종을 한번쯤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한의원의 자궁 근종 치료법

   

침치료 & 뜸 치료

   

자궁과 골반강을 강화해 주는 혈들을 찾아 자침하여 자궁과 골반의 기혈 순환을 촉진하고 골반 내의 면역력을 길러 주는 자궁 근종 한방 치료로 침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뜸치료는 자궁 골반 주변의 혈액순환을 도와 자궁 내 노폐물의 배출이 원활하도록 도우며, 하복부를 따뜻하게 보하여 찬 기운을 없애 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치료를 하게 될 경우 더욱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강남 산후관리, 강남 제일 한의원, 골반 고통, 냉이 심하고 악취, 생리기간중 출혈, 생리혈, 자궁 근종, 침요법, 한방 침


   

-강남한의원 한약치료

   

자궁 및 난소의 기능을 강화하여 자궁 근종의 재발 및 자궁 내막증, 난소 낭종 등이 생기는 것을 막아 주는 한약을 통해 자궁 근종을 녹이고 자궁 소에 쌓인 습담과 노폐물을 제거해 주고 있습니다.

   

몇몇 분들께서는 자궁 근종이 있을 경우 임신을 못하는지 물어 보시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자궁 근종이 있다고 해서 임신이나 자연 분만이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임신에 방해는 될 수 있음을 전해 드립니다.

   

또한 임신을 하더라도 태아의 위치가 정상적이지 않거나 발육에 장애를 받을 수 있고 심한 경우 유산이 될 수 있다는 사실도 알아 두셔야 합니다. 하지만 자궁 근종 한방 치료법을 통해 빠른 치료를 한다면 걱정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자궁 근종 증세를 체크해 보시고 혹시나 의심이 된다면 바로 내원하셔서 전문의의 상담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효과적인 테니스 엘보 한방 치료 

출산 후에도 빠지지 않는 살, 산후비만 - 강남 제일 한의원[산후 조리]

강남한의원 무월경 한방 치료방법 - 강남 제일 한의원

괴로운 알레르기성 비염 완치하기 - 강남제일한의원

강남 제일 한의원 구안와사 진단 및 치료 방법 알아보기

오십견 원인과 한방치료 – 강남제일한의원

부부의 고민 불임 치료방법 – 강남 제일 한의원

한방으로 알아보는 소아비만 원인 - 강남제일한의원

한방으로 하체비만 고민 해결 방법 - 강남 제일 한의원



강남 산후관리, 강남 제일 한의원, 강남 한의원, 구안와사, 다이어트, 산후관리 한약, 산후보약, 안면마비, 와사풍, 침요법, 한방 침


대치역 1번 출구 바로 옆 5층 강남 제일 한의원

문의 전화 02-567-5687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