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한의원에서 말하는 구내염이란 무엇인가.

많은 분들께서 구내염으로 인한 고통을 호소하곤 하십니다. 특히나 봄 가을 등 환절기에는 구내염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이 급격히 늘어나는 시기입니다.

  

구내염이란 세균이나 바이러스, 곰팡이 등에 의한 감염으로 인하여 혀나 잇몸, 입술과 볼 안쪽 등 입안 점막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입병, 설염, 구강궤양 등으로 불리는 질병입니다.


그 종류에 따라서 타르성 구내염, 수포성 구내염, 궤양상 구내염, 괴저성 구내염, 아프타성 구내염, 캔디다증 구내염 등으로 다양하게 나뉘곤 합니다.

 

구내염의 증상 그리고 효과적인 한방 치료법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내염이 생기는 원인

   

세균이나 바이러스, 곰팡이에 의한 감염으로 발생하지만 구내염의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는 것은 스트레스, 피로, 호르몬의 변화, 생리주기, 갑작스런 체중변화, 비타민 결핍, 철분이나 엽산 결핍 등으로 보고 있습니다.


개개인에 따라 원인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그 증상을 제대로 파악하기 위하여 꼭 개별 진료가 필수일 것입니다.

   

구내염 증상


구내염의 증상으로는 구내염이 생기게 되면 입 안 점막에 동그랗게 구멍이 생기기 마련이며 붉게 붓거나 따갑고 화끈거리는 느낌이 나게 됩니다.


음식을 섭취할 때에도 고통스럽고 입안에서는 불쾌한 냄새가 나기도 합니다.


증세는 사실 반복적으로 나타날 수도 있고 한번에 갑자기 몰려올 수도 있기 떄문에 한 두번으로는 구내염이 맞는지 의심할 수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백태가 생기거나 입술 가장자리가 벗겨지기도 한다면 구내염을 진단을 위해 내원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한의원의 구내염치료법

   

한약치료 & 침치료

구내염 치료를 위해서는 침치료를 통해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또한 한약치료 역시 구내염 치료에 주로 사용되는 방법 중 하나로, 구내염 기본 증상과 더불어 혀에 백태(白苔)가 끼는 경우에는 비위 기능의 약화를 원인으로 보고 소화기 계통의 문제를 해결해 주는 처방을 통하여 구내염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강남 제일 한의원, 구내염, 다이어트, 산후 비만, 스트레스 치료법, 스트레스 풀기, 오십견, 청결 관리, 한방치료, 한의원의 구내염 치료하기



구내염 치료 한약은 면역 기능을 강화 시켜주어 균의 번식을 막으므로 전체적인 구내염 치료 및 궤양 치료에 효과적이기도 합니다.

 

구내염은 그 원인이 참으로 다양하다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증상 또한 쉽게 알아볼 수 없을 수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조금의 증세라도 나타나면 최대한 빨리 강남 한의원으로 내원하셔서 진료를 받고 한방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구내염 

예방 법

  • 규칙적인 양치질로 구강 청결관리.
  • 맵고 자극적이며 짠 음식 피하기.
  • 면역력 관리에 신경 쓰기.
  • 교정 장치나 치과 장치의 날카로운 부분이 입 안을 자극할 때에는 치아를 덮을 수 있는 왁스를 사용하기.
  • 정기적으로 스케일링을 받아보기.
  • 건강한 음식을 선택해서 섭취하기.
  • 말을 하면서 씹어먹지 않기.
  • 구강 양치액을 사용하기.



강남 제일 한의원, 구내염, 다이어트, 산후 비만, 스트레스 치료법, 스트레스 풀기, 오십견, 청결 관리, 한방치료, 한의원의 구내염 치료하기

`


 

모든 병의 근원은 스트레스


평소에도 구내염 예방을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 외에도 구내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스트레스를 조절하고 균형 잡힌 식사를 하며, 꾸준히 평소에도 구강의 청결 관리에 신경 쓰고 금연을 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만으로는 충분히 섭취하기 힘든 비타민 B12, 철분, 엽산 등을 따로 복용 하실 것을 권해 드립니다.

   

건강 관리에 항상 유념하셔서 스스로 건강을 먼저 챙길 수 있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강남한의원 무월경 한방 치료방법 - 강남 제일 한의원

여성 자궁 근종 한방 치료 - 강남구 한의원

효과적인 테니스 엘보 한방 치료

출산 후에도 빠지지 않는 살, 산후비만 - 강남 제일 한의원[산후 조리]

괴로운 알레르기성 비염 완치하기 - 강남제일한의원

강남 제일 한의원 구안와사 진단 및 치료 방법 알아보기

오십견 원인과 한방치료 – 강남제일한의원

부부의 고민 불임 치료방법 – 강남 제일 한의원

한방으로 알아보는 소아비만 원인 - 강남제일한의원

한방으로 하체비만 고민 해결 방법 - 강남 제일 한의원


강남 산후관리, 강남 제일 한의원, 강남 한의원, 구안와사, 다이어트, 산후관리 한약, 산후보약, 안면마비, 와사풍, 침요법, 한방 침


대치역 1번 출구 바로 옆 5층 강남 제일 한의원

문의 전화 02-567-5687



Posted by *천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