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갱년기란.


여성 갱년기에 대해서는 한번쯤 고민해 보시거나 아니면 부모님을 통해, 혹은 직접 경험을 해보신 경우도 많을 것입니다.  


드라마나 책에서도 자주 나오는 것, 그리고 TV속에서도 자주 나오는 소재가 바로 여성 갱년기로, 여성에게 있어서 갱년기와  자연스러운 현상이나 그로 인한 우울증이 있으므로 특히나 조심스러운 병입니다. 

 

일반적으로 여성 4명 中 1명은 갱년기 우울증 및 갱년기 장애 증상을 보인다고 합니다.  


그냥 방치해 두면 자연스럽게 치료가 되겠지 하고 방관할 일이 아니라 꼭 상담을 통해 치료를 받고 효과적으로 이겨 나가야 하는 것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여성 갱년기를 극복하는 법, 그리고 갱년기 증상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50세 전후로 나타나는 여성 갱년기 

 

갱년기는 여성의 성숙기와 노년기의 경계를 이루고 있는 이행기를 말하는 것으로, 일정 연령에 도달하여 난소의 기능이 생리적으로 감소되는 시기로 대략 50세 전후로 4~7년 정도에 걸쳐 나타나는 것이 가장 일반적입니다.  

 

이 시기에는 난소 기능이 쇠퇴하고 폐경이 되며 육체적 정신적으로 여러 가지 변화를 겪게 되는 시기라 할 수 있습니다. 


한의학적인 측면에서는 갱년기 증상이 신장 기능의 실조로 인한 기혈의 부조화나 수화상제가 안되어 생기는 상열하한, 정신적 스트레스로 보고 있습니다.  


여성호르몬의 불균형과 더불어 자율신경계의 실조상태가 조합되어 나타나고 있기 때문이라고 보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확인할 수 있는 증상들 

 

여성갱년기에는 다양한 신체적으로 정신적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신제척 갱년기 증상 

 

안면홍조수족냉증 

요실금체중증가 

우울감 복부비만 

- 두통 피부건조 

- 관절염  

월경불순 성교통 

- 불감증 불면증 골다공증 

 

정신적 갱년기 증상 

 

기분변화  

- 기억력 저하 

- 우울과 짜증 

- 불안감과 자신감저하 






 

강남 제일 한의원 갱년기 한방치료 방법 

 

다양한 신체적, 정신적 변화를 겪는 여성 갱년기는 효과적인 한방 치료를 통해 해결하고 극복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강남 제일 한의원에서는 여성갱년기의 원인에 따라 신장의 기운을 도와주는 가미지황탕 종류나 간기울결인 경우에는 뭉친 기운을 풀어주고 열을 내려 주는 한약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한약을 통해서 자궁의 기운을 풀어 주며 화를 내릴 수 있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 입니다. 


경락을 조절하여 전신의 자율신경 실조를 다스려 조화롭게 하고 기혈 순환을 돕는 침구치료를 통하여 여성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원적외선 치료와 한방팩 등의 치료를 통해 갱년기 치료를 돕고 있습니다. 한방팩 훈증 찜질은 상열감이나 수족 냉증, 두통, 불면 등을 효과적으로 치료하게 됩니다. 원적외선은 온열기를 사용해 얼굴로는 열이 치솟고, 아래쪽은 차가워지는 증상을 완화해 주고 있습니다. 






강남한의원에서는 갱년기 치료를 위해서는 본인 뿐 아니라 주변과 가족의 관심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스스로  조깅, 자전거, 수영 등 꾸준한 운동이나 골다공증 예방을 위한 근력 운동 및 칼슘, 철분, 비타민 등의 섭취를 하며 스스로 갱년기를 이겨 낼 수 있도록 자신감과 체력 관리를 하는 것도 권해 드리고 있습니다. 

 

갱년기 증상은 신체적으로 오는 것뿐만 아니라 정신적으로 우울증 등을 동반할 수 있기 때문에 꼭 혼자 고민하시거나 우울해 하지 마시고 전문 병원에 방문하셔서 효과적으로 갱년기를 이겨 낼 수 있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강남 산후관리, 강남 제일 한의원, 강남 한의원, 구안와사, 다이어트, 산후관리 한약, 산후보약, 안면마비, 와사풍, 침요법, 한방 침


대치역 1번 출구 바로 옆 5층 강남 제일 한의원

문의 전화 02-567-5687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