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의 성장을 지켜 보는 것은 부모로서 참 뿌듯하고 행복한 과정 중 하나입니다. 

소중한 우리 아이의 키가 또래 친구들과 비교해 봤을 때, 많이 작거나 혹은 자랄 시기가 지난 것 같은데도 불구하고 여전히 성장에 진전이 없으면 조금씩 걱정이 많아 지기 시작합니다. 

 

같은 또래의 아이들은 벌써 훌쩍 커 버렸는데 가장 작은 아이들 축에 들어가는 것 같을 때는 단순히 부모님의 걱정 뿐 아니라 아이들에게도 결국 스트레스를 줄 수 있는 결과를 가져오게 됩니다. 

 

오늘은 효과적으로 아이들이 자랄 수 있는 키 성장 이야기 함께 나눠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들의 키 성장을 막는 요인 

 

아이들이 자라지 않는 원인에는 다양한 것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단순히 유전적인 요인 하나로 규정지을 수는 없는 것이 키성장 입니다.  






한의학적인 측면에서 볼 때, 어린이들의 키 성장을 방해하는 요인들로는 부모님 두분 키가 작은 유전적 요인과 더불어 키 성장에 충분하지 못한 영양 섭취, 성장판을 자극하지 못하는 적은 운동량, 불규칙한 수면 습관 및 스트레스, 소아 비만, 알레르기 비염이나 아토피와 같은 알레르기 질환, 소화 질환 등 그 원인을 다양하게 보고 있습니다. 

 

어린이 키 성장 단계 알아보기 

 

어린이들의 키성장 1단계는 출생부터 만 2세까지의 급성장기로 이 기간 동안 10~25cm 정도 자라는 것이 보통입니다. 다음 2단계는 만 2세 이후부터 사춘기 이전까지의 시기로 연평균 5~6cm 가량 꾸준히 성장하는 시기로, 어린이가 1년 동안 5cm 미만으로 자란다면 성장 장애를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 이후 3단계는 사춘기 시작부터 14, 15세까지인 제 2의 급 성장기로 1년에 7~12cm 정도 자라며, 여러 가지 신체적인 변화도 함께 나타납니다.  

4단계는 사춘기 이후의 시기로 1년에 1~2cm 가량씩 총 4~6cm 정도 더 자란 후 성장판이 닫히면서 성장이 멈추게 됩니다.  

 

팔다리뼈의 길이 성장을 돕는 성장판 

 

성장판이란 팔다리 뼈에서 길이 성장이 일어나는 부분을 말하며, 대개 뼈의 양쪽 끝에 있습니다. 혹은 뼈와 뼈 사이에 연골판이 끼어 있는 형태로 있기도 합니다. 태아 때에 팔다리 뼈는 모두 연골로 되어 있고, 태아가 성장하면서 연골의 한가운데 부분이 뼈로 바뀌면서 양쪽 끝으로 점차 퍼져 나가게 됩니다.  






 

한편 팔다리 뼈의 양쪽 끝에 아직 뼈로 바뀌지 않은 연골 부위에 자체적으로 또 뼈로 바뀌는 부분이 나타나는데, 이를 이차 골화중심이라고 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뼈의 가운데와 양쪽 끝에서 연골이 뼈로 점차 바뀌고 그 사이에 남은 연골 부분이 성장판이 되는 것입니다.  

그러다가 사춘기쯤 되면 성장판도 모두 뼈로 바뀌게 되면서 길이 성장이 끝나게 됩니다. 개인의 성장판 개폐여부에 따라 3~5cm 정도 더 크고 성장이 종료될 수 있습니다. 

 

키성장을 위한 한의원 어린이 성장 치료 

 

어린이의 키 성장 장애가 판단될 경우 성장 장애를 의심하여 개인별로 진료를 통해 그 원인을 찾아 치료하고 있습니다.  

강남한의원에서는 성장 치료 프로그램을 따로 마련하여 검진 결과에 따라 아이들에게 각각 알맞은 프로그램을 통해 성장을 돕고 있습니다. 

 

- 배수혈 마사지 :  장부 배수혈을 자극하여 내부 장기의 균형과 면역력을 증진시켜 준다. 

 

- 성장추나 : 척추의 정렬을 바르게 하고 골반을 바르게 해 주어 척추 측만을 예방하고 척추 사이를 넓혀 주고 키성장에 도움을 준다. 

 

- 녹용약침 : 녹용에서 추출한 약침을 경혈에 주입하여 근육과 뼈를 튼튼하게 하고 면역력을 강화시키며, 피로감을 완화시켜 어린이 키성장을 돕는다. 

 

- 한약처방 : 어린이의 체질을 살펴 오장육부 중 약한 장기를 먼저 치료한 후 전반적인 면역력을 강화하여 키성장을 촉진해준다. 

  

- 경혈 마사지 : 성장판이 있는 발목과 무릎 등 하체 근육을 부드럽게 마사지하여 성장판이 닫히는 과정을 늦출 수 있다. 

 

이 외에도 키 성장한약, 약침, 성장치료 (추나요법 마사지 배수혈 마사지 성장침 경혈패치 및 물리치료) 등 다양한 성장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어린이의 키 성장 고민은 부모님에게도 큰 걱정이지만 아이들 본인에게도 큰 스트레스가 될 수 있습니다.  

키 성장 치료를 어릴 때 제대로 해야 키의 성장과 면역력까지 강화될 수 있으며 내부 장기도 균형있게 발달하여 전체적인 건강을 챙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이들의 성장 장애가 의심된다면 바로 전문 병원에 내원하셔서 성장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강남 산후관리, 강남 제일 한의원, 강남 한의원, 구안와사, 다이어트, 산후관리 한약, 산후보약, 안면마비, 와사풍, 침요법, 한방 침

대치역 1번 출구 바로 옆 5층 강남 제일 한의원

문의 전화 02-567-5687


강남 산후관리, 강남 제일 한의원, 강남 한의원, 구안와사, 다이어트, 산후관리 한약, 산후보약, 안면마비, 와사풍, 침요법, 한방 침


대치역 1번 출구 바로 옆 5층 강남 제일 한의원

문의 전화 02-567-5687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