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 후 한약 - 강남 제일 한의원

 

유산은 임신 초기일수록 일어나기 쉽고 태반이 완성되는 시기인 임신 5개월 이후에는 잘 일어나지 않게 됩니다. 자연유산이 2~3회 이상 반복되어 일어나게 되면 이를 습관성 유산이라고 부릅니다.


일반적으로 유산은 자궁출혈이나 하복통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으며 유산의 상태가 많습니다. 


강남제일한의원과 함께 유산 후 몸관리 및 유산후 한약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산 후 꼭 필요한 몸관리와 충분한 휴식


여성이 임신을 하게 되면 신체나 호르몬에 변화가 생기게 됩니다. 하지만 유산을 하게 되면 임신 중 진행되던 변화가 갑자기 단절되고 자궁 내 어혈로 인해 혈액순환이 저하되어 복통, 골반통, 자궁 염증, 생리불순, 생리통 등 후유증이 남을 수 있기 때문에 그에 따른 충분한 몸관리가 필수입니다.


유산으로 인한 출혈과 염증은 자궁내막이나 자궁경부 등에 손상을 줄 수 있어 나중에 유산이나 불임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쉬운 판단으로 유산 후 몸에 크게 무리가 없다고 생각하여 집안 일이나 직장에 바로 복귀하게 될 경우 자궁의 회복이 늦어지고 어혈과 관절의 이상으로 산후풍 등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꼭 !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유산 후 몸관리를 위한 한약의 효과


유산 후에는 자궁 내 남아 있는 어혈을 제거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어혈이 제때 제거되지 않으면 다음 임신이나 출산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후유증을 예방하는 강남제일한의원의 유산후한약을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강남 제일 한의원의 한약은 자궁 내부의 상처를 치료해 주고 자궁 내 어혈의 배출을 도와 자궁의 기능을 정상으로 되돌려 주고 난소의 기능을 강화하여 다음 임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한약복용과 함께 신경써야 하는 유산 후 몸관리

 

  1. 정신적인 안정이 매우 중요함. 유산직후 2-3일 정도는 충분한 휴식을 취할것.
  2. 최소 3주 정도는 꾸준한 몸관리를 해줘야 함.
  3. 장거리 여행이나 격한 운동은 삼가하도록 함.
  4. 차가운 음식이나 차가운 물은 피하고 비타민 고단백 식품을 섭취할것

     

     

    자궁의 건강이 완전히 회복되지 않은 상태에서의 임신은 또다른 유산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임신 시도는 월경주기가 어느 정도 되돌아 오는 유산 후 3개월 이후가 적당하다고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육체적으로 힘들 뿐 아니라 정신적으로도 힘든 유산. 유산을 하였더라도 한약복용 및 유산후 몸관리를 통하여 자궁의 손상을 최대한 줄여주고 자궁의 건강을 잘 관리해 주는 것이 다음 임신 및 건강한 출산을 위한 방법입니다. 


    강남제일한의원의 유산 후 한약을 통해 제대로 된 몸관리를 꼭 하시기 바랍니다.

     

     

    유산 후 몸관리에 도움되는 유산후 한약 - 강남제일한의원

    강남한의원에서 제안하는 고도비만 다이어트 방법

    난소 낭종 효과적인 한방 치료 - 강남 제일 한의원

    강남제일한의원 눈밑떨림증상 눈떨림증세 치료방법

    구내염 증상과 한방 치료 - 강남구 강남제일한의원

    강남한의원의 허리통증 효과적인 치료방법

    손저림 현상 원인과 치료방법

    여성 자궁근종 치료방법 알아보기 - 강남제일한의원

    강남제일한의원 눈밑떨림증상 눈떨림증세 치료방법

    강남 산후관리, 강남 제일 한의원, 강남 한의원, 구안와사, 다이어트, 산후관리 한약, 산후보약, 안면마비, 와사풍, 침요법, 한방 침


    대치역 1번 출구 바로 옆 5층 강남 제일 한의원

    문의 전화 02-567-5687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