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저림 현상 원인과 치료방법


가끔가다가 손저림 증상이 너무 심해져서 놀라시는 분들도 많으십니다. 손목뿐 아니라 손끝까지 찌릿찌릿하게 저려와서 이 증상이 계속되게 되면 강남제일한의원으로 내원해 주시곤 하는데요.


손저림 현상 치료법과 원인에 대해 강남 제일 한의원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손저림 현상이 심해지는 경우에는 잠도 제대로 자기 힘들 뿐 아니라 심한 경우 젓가락 들기도 힘든 경우가 있습니다. 손저림현상이 심해지면 손목이나 목, 어깨까지 통증이 생기며 손가락 색깔이 변하기도 합니다


강남 제일 한의원, 목 디스크로 인한 신경압박, 손저림, 수족냉증, 어깨통증원인, 오십견, 왕뜸요법, 혈액순환 장애


손저림 증상 원인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저림현상은 신경의 감각을 받아들이는 부분에 혈액의 흐름이 갑자기 줄어들어 생기는 현상으로, 압박이 풀리면 정상으로 되돌아오게 됩니다.


이런 정상적인 손저림 외에  손끝이 저리는 손저림증이 심하게 나타나거나 약지, 중지, 엄지 등이 아프거나 무력해지게 되는 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강남 제일 한의원에서는 손저림 현상 원인은 다음과 같이 정리해 볼 수 있겠습니다.

 

- 수족냉증 : 말초혈액순환장애인 수족냉증의 경우 손가락 끝에 통증이 있으며, 손가락 끝이 차갑다고 느껴질때.

 

- 기타 대사장애 : 당뇨나 갑상선기능저하증, 만성신부전 등이 원인이 되어 손저림현상이 나타날 수 있음.

 

- 손목터널증후군 : 손목을 과도하게 사용하여 힘줄이 두꺼워져 신경이 눌려 손저림현상이 나타남.


- 혈액순환 장애 : 손끝이나 발끝까지 혈액이 충분히 흐르지 않은 경우 손저림현상이 나타남.


- 목 디스크로 인한 신경압박 : 목에서 팔로 가는 신경이 디스크에 눌리면서 팔이나 손끝이 저리는 증상이 나타남.  



강남 제일 한의원, 목 디스크로 인한 신경압박, 손저림, 수족냉증, 어깨통증원인, 오십견, 왕뜸요법, 혈액순환 장애


40-50대 중년 여성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손저림현상

 

반복되는 가사노동이나 임신, 출산 등으로 인한 호르몬 변화로 인해 40~50대의 중년 여성에게서 많이 나타납니다. 이 외에도 미용사나 오랫동안 컴퓨터 작업을 하는 직업을 가진 사람들, 요리사, 지속적인 손에 가해지는 진동자극 등의 직업적인 손목사용으로 손저림 현상이 나타난다 할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손목 및 손을 자주 사용하며 계속적인 압박 및 자극이 자주 가해지는 사람들에게 주로 나타난다고 이해하시면 될듯 합니다. 

 

 

손저림 현상, 이렇게 나타난다 !


- 손이 저려 밤에 잠을 잘 못 이룸

- 손에 힘이 없어 젓가락질이 힘듬

- 어깨와 목, 두통까지 생김

- 운전 중이거나 높은 곳에 있는 손잡이를 잡고 있을 때 손저림현상이 심해 짐

- 양측의 손을 맞대로 손목을 구부린 상태에서 1분 정도 있었을 때 손바닥이나 손가락, 손끝에 저린 증상이 심해짐

- 손끝이나 손의 저림현상과 함께 엄지의 힘이 떨어져 운동 기능 장애가 나타남

- 손을 털거나 주무르고 나면 손끝이 저리는 증상이 잠시 완화


강남 제일 한의원 손저림현상 효과적인 치료법

 

한약치료 & 부항과 물리치료


강남 제일 한의원에서는 한약치료를 통하여 기혈순환을 방해하는 어혈을 없애고 부종을 줄여주어 경맥의 소통이 원활하도록 도와 손저림현상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어혈을 제거하는 습부항, 담음을 풀어주는 건부항, 미세한 전류 자극으로 경직된 근육을 풀어주는 물리치료를 통하여 손목이나 손끝의 기혈순환을 도와 손저림현상을 완화시키고 있습니다.


강남 제일 한의원, 목 디스크로 인한 신경압박, 손저림, 수족냉증, 어깨통증원인, 오십견, 왕뜸요법, 혈액순환 장애



침치료 & 뜸치료


강남 제일 한의원의 왕뜸치료는 전신의 기혈순환을 원활하도록 도와 손끝이나 발끝까지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도와주며, 미니뜸치료로 손목이나 손가락 부위의 기혈순환을 도와주어 손저림현상을 완화시켜 줍니다. 또한 침치료는 경맥의 소통을 원활하게 해 주어 손저림 및 통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흔히 나타나는 손저림현상은 손을 무리하게 사용하게 사용하여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평상시 손목이나 손을 쉬게 해 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손목이나 손끝에 무리가 갈 수 있는 운동...배드민턴, 탁구, 자전거 등 ... 아령이나 바벨 등을 이용한 기구 운동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잠자기 전에 따뜻한 물에 손목이나 손끝, 손을 담궈 피로를 풀어주는 것도 권해드립니다. 하지만 이렇게 했음에도 손끝이 저리는 손저림현상이 완화되지 않는다면 손저림치료 잘하는 곳 ㅡ 강남 제일 한의원 내원하셔서 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강남 산후관리, 강남 제일 한의원, 강남 한의원, 구안와사, 다이어트, 산후관리 한약, 산후보약, 안면마비, 와사풍, 침요법, 한방 침


대치역 1번 출구 바로 옆 5층 강남 제일 한의원

문의 전화 02-567-5687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