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 후에는 분명 빠질 것 같던 몸에 전혀 변화가 없다면 여성들은 막대한 스트레스를 겪게 됩니다. 예전의 몸으로 돌아가기 위해 무리한 다이어트를 하게 되므로 결국 산모의 건강까지 해치게 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오늘은 강남제일한의원과 함께 산모들의 스트레스 1순위인 산후 비만 증세를 해결할 수 있도록 효과적인 한방 치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원인 때문에 생긴 산후 비만

   

출산 후 활동량이 너무 적거나 몸을 임신 전으로 회복시키는 적당한 시기를 놓친 경우, 적절한 산후 조리를 받지 못하여 산후 부종이 남아 있거나 대사 능력이 떨어진 경우, 산후 우울증 등으로 인하여 먹을 것에 집착하는 경우, 그 외에도 임신 중 체중이 지나치게 증가한 경우와 더불어 산후식단 조절 없이 고 열량 음식을 자주 섭취한 경우 등등 …

   

다양한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산후 비만 결과가 나타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산후 비만이란 출산 후 정상적으로 체중이 회복되지 않고 증가 상태로 남아 있는 것을 말합니다. 보통 산후 6개월이 지나도 임신 전 체중보다 2.5kg 이상이 증가하였거나 몸무게의 5% 정도가 증가된 경우를 '산후비만' 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임신 중 체중증가는 너무나도 자연스러운 것이지만 지나친 정도의 체중 증가는 결국 산모의 건강을 해치는 '산후 비만' 이 될 수 있는 것 입니다.
 

산후 비만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산후 6개월 이내에 임신 전 체중으로 회복하는 것이 중요 하다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산후 6주 이내에는 적극적인 산후비만 해결을 위한 다이어트보다는 임신과 출산으로 인해 저하된 기력을 회복하는 것이 포인트가 되어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산모의 건강을 해치지 않는 것 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역시나 다이어트는 쉽지 않습니다. 그로 인해 잘못된 다이어트를 무리하게 진행하게 된다면 ? 결국에는 산모의 건강을 해칠 수 있으므로 효과 좋은 강남제일한의원의 산후비만 치료 및 다이어트를 추천해 드립니다.

   

강남한의원의 산후비만 다이어트는 임신, 출산 등으로 인해 손상된 자궁, 질, 비뇨기 계통의 회복을 촉진시키며, 근육이나 관절 계통을 강화시켜 산후 풍을 예방해 줍니다. 그 외에도 피부 트러블을 예방하고 산후부종을 치료하며,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키고 산후우울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는 등 효과적인 면들이 많이 있습니다.


단순히 체중감량을 돕는 것 뿐 아니라 자궁의 어혈을 제거해주고 기혈을 보충해 주기 때문에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강남제일한의원의 효과적인 산후비만 다이어트방법

   

한방 침

   

산후비만으로 체지방이 지나치게 많이 분포된 곳에 긴 침을 꼿고 미세한 전류를 흘려보내 지방의 분해를 도우며 소변이나 땀을 통해 배출하게 됩니다. 한방전기지방분해 침은 비만 다이어트 후에 쳐진 살에 탄력성을 줄 수도 있습니다.



강남 산후관리, 강남 제일 한의원, 다이어트, 산후 비만, 산후 조리, 산후관리 한약, 산후보약, 오십견, 와사풍, 침요법, 한방 다이어트, 한방 침원장님은 매우 드물게 타진을 하시고 침을 놓으십니다.


   

   

부항치료와 왕뜸 치료

   

방이 많은 부위에 부항을 통하여 압력을 가하여 경락을 자극하고 기혈순환 및 림프의 순환이 원활하도록 돕습니다. 부항치료 외에도 쑥 뜸을 이용하여 산모의 하복부 및 자궁을 따뜻하게 보하여 어혈 등 노폐물의 배출을 돕고 자궁의 기능을 강화하는 왕 치료를 실시하기도 합니다.

   

출산 후 당연히 빠질거라 여겼지만 전혀 빠지지 않고 오히려 불어나는 체중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 경우에는 산후우울증으로도 발전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아두셔야 합니다.


적절한 시기에 산모의 건강을 해치지 않는 범위에서 오히려 더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산후비만 다이어트, 효과적으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양하면서도 효과 좋은 강남제일한의원의 산후비만 한방 다이어트 비법을 통해 임신 전의 아름다운 몸과 체중을 되찾으시기 바랍니다.



대치역 1번 출구 바로 옆 5층 강남 제일 한의원
문의 전화 02-567-5687

   

 


강남 산후관리, 강남 제일 한의원, 강남 한의원, 구안와사, 다이어트, 산후관리 한약, 산후보약, 안면마비, 와사풍, 침요법, 한방 침


대치역 1번 출구 바로 옆 5층 강남 제일 한의원

문의 전화 02-567-5687



Posted by *천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