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 후 먹는 한약은 어떻게 복용해야 하는지 그리고 어떤 효과가 있는지 많은 분들께서 문의해 주시곤 합니다.


임신과 출산으로 인해 체력이 약해진 산모에게는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따라서 산후 허약해진 산모의 몸을 보하는 것이 산후조리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오늘 강남 제일 한의원에서는 출산 후에 먹는 산후 조리 한약에 대한 여러분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강남 산후관리, 강남 제일 한의원, 산후관리, 산후관리 한약, 산후보약




출산 후 산모에게 나타날 수 있는 증상에는 산후허로, 산욕열, 오로부지, 산후부종, 산후 현훈, 산후신풍, 산후관절통 등이 있습니다.

 

산욕열은 출산 뒤에 산도나 자궁에 세균 감염으로 인해 고열이 나는 것으로 기침이나 콧물 등의 감기 증상이 없이 2~3일간 열이 계속 나면 내원하셔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산후 허로는 출산 후에 산모의 몸이 몹시 허약해지는 것을 말하는데 출산 중에 기운을 많이 쓰거나 출산 시 기혈 손상이 많은 경우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로부지는 출산 후 3주가 지난 후에도 여전히 오로가 배출되는 경우를 말하며, 산후 부종은 임신 중의 붓기가 출산 후에도 빠지지 않는 것으로 이후 살이 되어 비만이나 성인병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그 외에도 주위의 모든 것이 빙빙돌고 어지러운 산후 현훈과 산후 관절통, 산후 신통 등으로 시리거나 찬느낌이 관절에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러한 허한 기운을 산후조리 한약을 통해 기를 회복시키는 것이 바로 강남제일한의원의 출산 후 한약 산후조리 한약입니다.



산후조리한약 그 효과가 궁금하다 !


강남한의원의 산후조리한약은 자궁 내 어혈을 제거하여 산후 복통 등을 치료하며 자궁이나 비뇨기계통의 기능을 빠르게 회복시켜 줍니다. 


또한 출산 직후 자궁의 수축을 촉진하여 자궁 내 오로의 배출이 원활하도록 도와줍니다. 출산후 한약은 산모의 기혈과 체력을 보충해 주고 관절을 강화하여 산후풍을 예방해 주는 효과가 있으니 되도록이면 산후조리 한약을 드시며 기력을 회복하도록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출산 후 모유수유, 과연 한약을 복용해도 괜찮을까 ?

 

강남 제일 한의원의 산후 조리 한약에는 모유 수유에 해가 되지 않는 약재만을 엄선하여 산후 한약을 처방하기 때문에 산모의 모유수유에 지장을 주지 않으며, 오히려 모유의 양과 질을 좋게 하여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전해드립니다. 안심하셔도 좋습니다.

 

강남 산후관리, 강남 제일 한의원, 산후관리, 산후관리 한약, 산후보약


출산 후 한약을 복용하는 시기


산후 한약은 출산 후 최대한 빨리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자연 분만을 한 경우에는 정상적인 식사가 가능할 때, 제왕절개를 한 경우에는 수술 후 7일 정도 이후부터 산후 한약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제왕절개를 했을 경우에는 산후조리 한약이 더더욱 필요하다는 사실, 강조해드립니다.

 

 

출산 후 100일까지 산모는 임신 전의 몸상태로 돌아가는 과정의 기간이므로 산후 3개월까지는 어혈 제거 및 체력 보강을 위한 산후조리 한약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강남한의원에서는 모유의 양과 질까지 더욱 더 좋아지게 하는 산후조리 한약을 처방해 드리고 있습니다. 충분한 휴식과 정신 안정을 위한 산후조리를 통해 육아와 건강까지 모두 챙기시기 바랍니다.


강남 산후관리, 강남 제일 한의원, 산후관리, 산후관리 한약, 산후보약






강남 산후관리, 강남 제일 한의원, 강남 한의원, 구안와사, 다이어트, 산후관리 한약, 산후보약, 안면마비, 와사풍, 침요법, 한방 침


대치역 1번 출구 바로 옆 5층 강남 제일 한의원

문의 전화 02-567-5687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