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자궁근종 치료방법 알아보기 - 강남 제일 한의원


자궁근종이라는 병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 자궁근종은 가임기 여성분들에게 가장 흔히 발생하는 질환 중 하나로 여성의 20-30% 에 나타날만큼 아주 흔한 질환입니다.


강남 제일 한의원과 함께 이 자궁근종에 대해 알아보고 또 한방치료 중에서도 어떠한 방법이 가장 효과적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남 불임, 강남 산후관리, 강남 제일 한의원, 여성 홀몬 불귱형, 와사풍, 자궁 근종 한방치료, 자궁 내막증, 자궁근종, 자궁근종 ㅡㅇ상, 자궁근종 증상, 자궁근종 치료법, 한방 침, 한방치료




강남한의원에서 말하는 자궁근종

 

자궁근종은 환자의 나이와 몸 상태에 따라 1cm 이하부터 15cm 이상으로 다양한 크기로 나타나며, 폐경기 이후에는 저절로 작아지거나 소멸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궁근중은 또 더욱 더 상세하게 분류할 수 있는데요. 근종이 어디에 생겼느냐에 따라 자궁입구에 생기면 자궁경부근종, 자궁의 몸체에 생기면 체부근종이라 하며, 근종이 생기는 깊이에 따라 자궁의 외벽에 생기면 장막하근종, 근층에 생기면 근충하근종, 자궁의 내부에 생기면 점막하근종으로 분류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자궁근종이 생기는 원인


사실 그 원인은 뚜렷하게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자궁의 세포 중 하나가 비정상적으로 증식하여 생기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보통 임신 중에는 근종이 커지고 폐경 후에는 일반적으로 크기가 줄어드는 것을 보면 여성호르몬의 영향을 받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 외에도 강남한의원에서는 인스턴트 식품의 잦은 섭취 등도 원인이 된다고 보고 있습니다.


강남 불임, 강남 산후관리, 강남 제일 한의원, 여성 홀몬 불귱형, 와사풍, 자궁 근종 한방치료, 자궁 내막증, 자궁근종, 자궁근종 ㅡㅇ상, 자궁근종 증상, 자궁근종 치료법, 한방 침, 한방치료



자궁근종을 의심해봐야 하는 증상

 

자궁근종은 별다른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아 모르고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준비한 아래 내용을 참고하셔서 보통 3-4 개 이상 해당이 된다면 자궁근종을 의심해 보시기 바랍니다.

 

  • 어지럽고 허리가 끊어질 듯 아프다
  • 소변을 자주 보고 통증이 느껴진다
  • 골반통증이나 골반 압박감이 느껴진다
  • 예전에 비해 생리통이 매우 심해지고 생리양도 많아진다
  • 생리혈에 자흑색 덩어리가 섞여 나온다
  • 아랫배에 딱딱한 혹이 만져지고 배가 임신한 것처럼 부르다
  • 생리기간이 아닌데 출혈이 있다
  • 우울증이나 외로움을 타고, 화를 잘 낸다
  • 냉이 심하고 때로 악취가 난다


강남 제일 한의원의 효과적인 자궁근종 치료방법


침치료 & 뜸치료


강남한의원의 침치료는 자궁과 골반강을 강화해 주는 혈들을 찾아 자침하여 자궁과 골반의 기혈순환을 촉진하고 골반 내의 면역력을 길러주는 자궁근종 한방치료입니다.


또한 왕뜸치료는 자궁골반주변의 혈액순환을 도와 자궁 내 노폐물의 배출이 원활하도록 도우며, 하복부를 따뜻하게 보하여 찬 기운을 없애고 자궁의 기능을 강화시켜 주는 자궁근종 효과적인 한방치료입니다.


강남 불임, 강남 산후관리, 강남 제일 한의원, 여성 홀몬 불귱형, 와사풍, 자궁 근종 한방치료, 자궁 내막증, 자궁근종, 자궁근종 ㅡㅇ상, 자궁근종 증상, 자궁근종 치료법, 한방 침, 한방치료


- 한약치료


강남 제일 한의원에서 처방하는 한약은 자궁근종을 녹이고 자궁 소에 쌓인 습담과 노폐물을 제거해 주고, 자궁을 따뜻하게 하여 울체된 기와 혈을 풀어줍니다. 또한 자궁 및 난소의 기능을 강화하여 자궁근종의 재발 및 자궁내막증, 난소낭종 등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는데 도움이 되는 아주 효과적인 치료방법 중 하나입니다.


 자궁근종은 수술로 제거하게 되는 경우 재발이 잦기 때문에 자궁적출을 하게 되는 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자궁적출은 갑작스런 폐경으로 인한 폐경기증후군, 질 건조로 인한 성교통, 골다공증 등의 후유증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자궁근종 치료의 근본적인 해결방법은 될 수 없죠.


자궁근종이 있는 경우 임신을 할 수 있는가를 궁금해 하시는 환자분들도 있으신데요.  


자궁근종이 있다고 해서 임신이나 자연분만이 불가능한 것은 아니라는 사실 전해드립니다. 하지만 근종이 나팔관 입구를 막고 있거나 자궁경부 또는 내막에 위치해 있다면 임신에 방해가 될 수 있다는 사실도 기억해 주세요 !


강남 제일 한의원에서는 자궁근종의 효과적인 치료를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께서도 고민마시고 강남한의원의 한방진료를 통해 원인을 제거하고 재발 또한 확실히 예방하시기를 바랍니다.


강남 산후관리, 강남 제일 한의원, 강남 한의원, 구안와사, 다이어트, 산후관리 한약, 산후보약, 안면마비, 와사풍, 침요법, 한방 침


대치역 1번 출구 바로 옆 5층 강남 제일 한의원

문의 전화 02-567-5687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