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작스럽게 얼굴 한쪽이나 전면 혹은 잇몸 주변의 통증으로 인해 잠을 설치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이 계십니다.


대부분은 처음에는 치통인 줄 알고 치과에 가서 치료를 하고 심한 경우에는 발치를 하게 되지만, 자세한 진료를 해보면 3차 신경통으로 진단이 나올 수 있습니다.

   

원인을 알 수 없는 얼굴 통증의 괴로움, 3차신경통의 원인을 알아보고 그에 따른 치료법을 전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원인을 알 수 없는 '3차신경통'

   

3차신경통은 얼굴에 갑자기 칼로 찌르는 듯한 심한 통증이 발생하게 되는 것으로, 보통 입 주위나 잇몸 근처, 눈 주위에 통증이 나타납니다.


얼굴 통증은 주로 한쪽 얼굴에 나타나며, 수초 내 혹은 수분 동안 지속되며 괴로움을 가져오기 마련입니다.

   

삼차 신경은 안신경 ·상악신경 ·하악신경의 세 가닥으로 나누어 지며, 그 통증은 주로 발작성인 것이 대부분입니다.


가장 많이 침범되는 것은 안신경 중 안와상신경으로, 삼차 신경통이 양측성으로 오는 일은 극히 드물다고 알려 져 있습니다.

   

병의 초기에는 비교적 오랜 간헐기가 있으나, 점차 그 간격이 짧아져 마침내는 반복해서 발작이 일어나게 됩니다.

   

3차 신경통 의심 증상

   

  • 통증이 심하면 얼굴 근육에 경련이 일어나거나 침, 눈물, 콧물 등을 흘린다.

  • 칼로 찌르는 듯한 혹은 전기에 감염된 듯한 통증이 얼굴 한쪽에 갑자기 나타난다.

  • 하루에 수회에서 수십회 반복적으로 얼굴 통증이 나타난다.

  • 바람이나 머리카락이 얼굴을 스쳐도 통증이 나타난다.

  • 얼굴 통증이 밤에 일어나거나 잠을 잘 때 일어나는 일은 거의 없다.

  • 세수, 이닦기, 식사, 면도 등을 할 때 통증이 나타날 때가 많다.

   

이러한 통증이 어디에서 비롯된 것인지 모르고 괴로워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원인 모를 통증으로 고민하지 마시고 전문 병원에 내원하셔서 상담을 통해 3차신경통을 치료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한의학적인 측면에서 보는 3차신경통의 원인

   

강남 제일 한의원에서는 3차신경통이 기혈 부족 상태에서 외부의 사기 침습으로 인해 발생하거나, 심한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간의 기운이 울체되어 얼굴로 올라오는 것으로 보고 있으며 그에 맞는 한방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충치나 부 비강염, 뇌막염, 퇴행성 신경질환, 염증이나 종양 등이 원인이 되는 경우와 더불어 3차신경이 뇌에서 나오는 부위에서 뇌혈관과 접촉하여 만성적으로 신경이 자극되어 통증이 발생한다고 봅니다.

   

한의원의 3차신경통 한방 치료

   

한방 치료의 대표격인 침치료를 통하여 안면부의 막힌 경락을 소통시켜 얼굴 통증을 완화시키고, 울체된 간의 기운을 풀어 주어 3차신경통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생체 에너지를 활성화 해주며, 동시에 특히나 안면 부위 순환을 개선해 얼굴통증을 없애 주는 개개인 맞춤 한약 치료를 하고 있기도 합니다.

   


원인을 알 수 없어 더더욱 답답한 얼굴 통증, 3차신경통의 경우 일반적 진통제가 아닌 마약성 진통제를 사용하는 경우도 많으며 그 통증과 고통은 이루 말 할 수 없을 정도로 심한 경우가 많습니다.

   

조금이라도 3차통증이 의심된다면 바로 내원하셔서 전문의에게 정확한 진료를 받으실 것을 권해 드립니다.




강남 산후관리, 강남 제일 한의원, 강남 한의원, 구안와사, 다이어트, 산후관리 한약, 산후보약, 안면마비, 와사풍, 침요법, 한방 침


대치역 1번 출구 바로 옆 5층 강남 제일 한의원

문의 전화 02-567-5687



Posted by *천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