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과 남성, 서로 다른 두 성별 사이에는 다양한 신체적 정신적 차이가 있는 것처럼 한쪽 성별에게만 나타나는 병도 존재합니다.

   

예를 들어 여성이 살아가며 자연스럽게 겪게 되는 생리통, 출산의 고통, 그리고 폐경과 갱년기우울증이 그것입니다.

   

폐경은 여성이 살아가며 자연스럽게 거쳐가는 신체적 변화의 한 과정일 뿐이지만, 질병이 아닌 너무나도 자연스러운 현상이기 때문에 지나치게 걱정을 하거나 스스로가 느끼는 우울감을 두려워하기 보다는 담담하게 받아들일 줄 아는 태도가 무척 중요합니다.

   


 폐경의 정의

   

폐경은 여성이 자연스럽게 나이가 들어가면 난소가 노화되기 때문에 그 기능이 떨어지게 되고, 여성 호르몬과 배란 생성이 더 이상 이루어지지 않게 됩니다.

이러한 신체적 변화를 겪으며 나타나는 현상이 바로 폐경으로, 보통 1년동안 생리가 없을 때 폐경으로 진단을 내리게 됩니다.

   

폐경이라는 커다란 신체적 변화를 겪으며 보통 40대 중 후반에서 시작되어 점차 발전하게 되고 생리가 완전히 없어지는 폐경이 나타난 직후 약 1년 정도 까지를 '폐경 이행기' 혹은 갱년기 라고 하며 기간 또한 5~7년 정도를 예상합니다.

   

여성 갱년기 증상 알아보기

   

여성 갱년기에도 신체적, 정신적 다양한 원인과 증상이 나타나지만, 천안 한의원 에서는 그 중에서도 신체적 갱년기 증상으로 인해 요실금, 복부 비만, 성교통, 월경 불순, 관절염, 피부 건조, 불감증, 불면증, 수족 냉증, 만성두통 등이 일어난다고 보고 있습니다.

   

또한 여성 갱년기 정신적 증상 때문에 하루에도 몇 번씩 갑작스러운 기분 변화를 느끼게 되며, 스스로 기억력이 저하되었다고 느끼기도 하고 원인을 알 수 없는 우울함, 짜증감, 불안함과 자신감 저하 등의 현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여성 갱년기 한방 치료 방법

   

여성 갱년기 치료를 위해서는 기혈 순환 및 내부 장기 균형을 제대로 맞춰 주는 것이 좋으며, 여성 갱년기 증상을 완화시켜 빠른 극복을 보일 수 있도록 합니다.

   

한방 훈증팩 & 원적외선 치료

   

여성 갱년기 치료를 위해 익모초, 시호, 당귀, 택란, 산조인 등등을 배합한 특수한 방팩을 하복부에 훈증 찜질 해주고 상열감, 불면증, 두통, 수족냉증 등의 치료를 돕고 있습니다.
 

원적외선 치료는 심부 까지 원적외선을 전달할 수 있는 온열기를 바탕으로 아래쪽은 차가워 지고 위쪽은 열이 솟을 수 있도록 상열하한 방법으로 증상을 치료하고 있었습니다.

   


   

침구 치료 & 갱년기 한약 치료

   

경력을 조절해 전신 기혈 순환이 잘 되도록 돕는 침구 치료는 여성 갱년기 증상을 치료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침 치료는 정신적 안정과 동시에 여성에게 필요한 부족한 음의 기운을 보충하기도 합니다.
 

한약 치료는 뭉친 기운을 풀어 주고 열을 내려 주는 시호소간탕, 가미소요산 등을 처방하게 되며, 이러한 한약처방의 경우 전체적인 화를 내려 주고 자궁의 기운을 제대로 풀어 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여성의 폐경과 여성 갱년기 증상은 대한민국의 모든 여성분들에게 일어날 수 있

는 일입니다.

   

여성성을 상실한 느낌과 그로 인해 알 수 없는 스트레스를 느끼는 것이 일반적인 심리로, 중년 여성 특히 엄마에게 찾아온 갱년기의 경우 미리 그 증상을 캐치해 두었다가 여성 갱년기 우울증 진료 잘하는 강남 제일 한의원 내원하셔서 전문가의 상담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강남 제일 한의원과 함께 체형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봄나물과 체질별 궁합

손저림 현상 원인과 치료방법 - 강남제일한의원

강남 제일 한의원의 효과적인 비염치료 방법 !

한방으로 알아보는 소아비만 원인 - 강남제일한의원

괴로운 3차 신경통 얼굴 통증 한방 치료법 - 강남제일한의원

유산 후 몸관리에 도움되는 유산후 한약 - 강남 제일 한의원

강남 제일 한의원. 일자목,요통,디스크 치료 추나요법

좁쌀여드름으로 착각하기 쉬운 편평사마귀 !

한방이 보는 대사증후군 - 강남 제일 한의원

몸에 좋은 한방차

강남 산후관리, 강남 제일 한의원, 강남 한의원, 구안와사, 다이어트, 산후관리 한약, 산후보약, 안면마비, 와사풍, 침요법, 한방 침


대치역 1번 출구 바로 옆 5층 강남 제일 한의원

문의 전화 02-567-5687



Posted by *천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