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는 20~30대 이후에 척추관절이 단단하게 변성되는 노화 현상이 시작됩니다. 50대 이후 퇴행성 변화가 본격적으로 진행되면서 척추 안의 신경 통로인 척추관이 좁아져 신경을 압박해 통증을 일으키는 질환을 척추관협착증이라고 하는데, 발생 부위에 따라 경추관협착증(목부분)과 요추관협착증(허리부분)으로 나뉩니다.

   

요추관협착증이 보다 빈번하게 발생해 널리 알려졌지만 최근 컴퓨터와 스마트 기기의 사용 증가로 경추관협착증도 늘고 있습니다.


강남구 한의원에서 말하는 목디스크, 경추관협착, 오십견

   

어깨와 팔, 손가락이 저리거나 통증이 생기며 뒷목에 불편을 느끼기도 하는 목 디스크는 현대인의 생활습관에 따라 점차 늘어나고 있는 질환으로, 여라깆 이상 증상을 동반합니다.

   

목디스크가 통증과 감각 이상이 바로 나타나는 것과 달리 척추관협착증은 서서히 진행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초기에는 주로 목 부위의 통증, 어깨와 양팔의 통증, 양팔의 운동능력 및 감각의 이상 등이 나타납니다.



목 부분의 척수는 어깨와 팔로 가는 신경뿐 아니라 다리까지 가는 신경이 모두 지나기 때문에, 증상의 발생이 반복되면서 수개월 또는 수년에 걸쳐 심해지면 보행장애나 배뇨 장애 등의 마비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또한 수술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 통증이 유발되어 이로 인한 고통을 호소하는 환자가 많은 질환이기도 합니다.


목디스크의 원인은 목 주위 척추뼈와 주변의 근육, 인대, 힘줄, 신경 등 조직의 퇴행성 변화로 인해 디스크가 점점 손상되고 간격이 좁아져서 동시에 주변 조직의 변성이 일어나서, 목 주변이 불편해지고 팔 이나 손끝이 저리는 등의 증상이 발행하는 것으로 목 주변부 조직의 이상으로 인해 만성두통 등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목 디스크나 경추관 협착증은 단순히 디스크 탈출 부위를 절개하는 것과 같은 수술 만으로는 그 유발 원인이 그대로 남아 있기 때문에 원인적인 치료가 어렵고 쉽게 재발하게 됩니다.


강남 제일 한의원에서는 목 디스크나 경추관협착증을유발시킨 목 주위의 손상되고 약화된 인대와 근육 힘줄 신경 등 결합 조직을 재건, 강화시키는 치료를 함으로써, 그 치료효과가 장기적으로 지속력을 갖는다. 치료의 난이도로 보자면 무릅관절염이나 척추관협착증, 허리디스크 보다 쉽게 치료됨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오십견은 어깨 관절 주변의 인대, 근육의 파열과 조직 손상이 주된 원인이며 대게 회전건개파열이 된 경우가 많은데, 팔을 마음대로 움직일 수 없게 되는 것이 주증상입니다.




강남 제일 한의원의 오십견 치료는 목디스크나 경추관리협착증의 치료와 마찮가지 원리로 손상되고 파열된 어깨 주변의 인대와 근육 등을 복원하고 강화시키는 치료를 하여 임상에서 좋은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일시적인 물리치료 등의 치료와는 달리 원인이 되는 손상된 어깨 조직 자체의 재상을 도모하고 강화 시킴으로써 좋은 효과를 보이는 것입니다.


난소 낭종 효과적인 한방 치료 - 강남 제일 한의원

어린이 키 성장 장애 한방 치료 방법

한방 침의 원리 - 강남 제일 한의원 한방지식

몸에 좋은 한방차

한방이 보는 대사증후군 - 강남 제일 한의원

좁쌀여드름으로 착각하기 쉬운 편평사마귀 !

강남 제일 한의원. 일자목,요통,디스크 치료 추나요법

유산 후 몸관리에 도움되는 유산후 한약 - 강남 제일 한의원

괴로운 3차 신경통 얼굴 통증 한방 치료법 - 강남제일한의원

한방으로 알아보는 소아비만 원인 - 강남제일한의원


강남 산후관리, 강남 제일 한의원, 강남 한의원, 구안와사, 다이어트, 산후관리 한약, 산후보약, 안면마비, 와사풍, 침요법, 한방 침


대치역 1번 출구 바로 옆 5층 강남 제일 한의원

문의 전화 02-567-5687



Posted by *천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