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 고도비만 다이어트 방법


한국은 다른 나라에 비해 비만도는 상대적으로 낮다고 하지만 그것은 젊은 분들의 경우 워낙 다이어트에 대한 욕구가 크고 몸매 관리를 하는 경우가 많아 해당되는 말인듯 합니다. 


사실 한국이야말로 늦은 시간까지 업무를 과다하게 진행하다보면, 야식을 많이 먹거나 폭음과 폭식을 하게 되기 쉽습니다. 그리고 결과적으로 서구화된 식습관 떄문에 비만 환자들도 생각보다 많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


강남 제일 한의원과 함께 비만 중에서도 고도비만 환자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고도비만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 가져보겠습니다.



비만과 고도비만의 차이는 무엇일까


비만이란 체내에 지방조직이 과다하게 축적된 상태를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비만도를 계산해볼 수 있는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체비만지수(BMI : body mass index, 체중(kg)/키(m)*키(m))가 30 이상이거나 남자는 체지방이 체중의 25% 이상, 여자는 체지방이 체중의 30% 이상인 경우로 볼 수 있습니다. BMI 지수는 20~25 이면 정상, 25~29.9인 경우는 과체중, 40.1 보다 큰 경우는 고도비만으로 보며, 표준체중에 비해 40~45kg 이상 체중이 나간다면 고도비만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고도비만' 이란


고도비만이란 과도한 에너지가 지방의 형태로 보관되어 있는 것으로, 일반적인 비만과는 신체비율에서의 차이 뿐만 아니라 지방세포 자체의 심각한 변성으로 인해 지방세포가 정상으로 복귀하기 어려운 상태입니다. 


비만으로 인한 변화에 신체가 더이상 적응하지 못하고 한계점에 이르러 비만에 의한 각종 질환들이 발생할 수 있는 상태이거나 이미 비만관련 질환이 발생한 상태라고 보시면 될듯 합니다.

 

고도비만 환자가 생기는 이유 


고도비만은 비알콜성 지방간이나 관절염, 당뇨병, 고혈압, 천식, 역류성 식도염 등의 합병증을 유발하므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관절의 과부화로 인하여 무릎이나 허리, 어깨의 손상이 있을 수 있으며, 여성의 경우 호르몬 이상에 의한 생리이상 증후군이나 불임, 남성의 경우 발기부전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건강상의 이유로 고도비만을 치료받아야 한다는 것은 거듭강조되어도 부족함이 없으나, 이 이유 외에도 외모로 인한 자기존중감 저하 등으로 대인관계에도 문제가 될 수 있으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통 고도비만 환자의 지방세포는 일반비만 환자들에 비하여 크기가 매우 크며, 생리학적`물리적 정질과 성장이 일반 비만에서 보이는 지방세포와는 달라 복강 내 혈액 및 림프구의 흐름에 장애를 일으키기 마련입니다.이러한 거대대식세포의 증식으로 비만세포 내에서 각종 염증물질이 과도하게 분비되어 대사장애증후군 및 각종 합병증을 유발한다는 점도 참고 부탁드립니다.


 강남 제일 한의원의 고도비만 다양한 치료방법 

 

- 강남한의원 다이어트 한약


강남 제일 한의원의 고도비만 다이어트 한약은 산소소모량을 증가시켜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기초대사량을 높여 체지방 분해를 돕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식욕조절을 도와주고 식사량을 줄이는데서 오는 심한 공복감이나 무기력, 구역감 등을 최소화시켜 줍니다. 청주 한의원의 고도비만 다이어트 한약은 혈액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주어 체내 독소인 습담, 어혈 등의 배출을 도와줍니다.

 

- 강남한의원 심부온열자극요법

 

심부의 온열을 피부의 심층부까지 전달하는 심부온열자극요법은 온도의 상승을 통해 혈액순환 및 림프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 주고 복부 심층부의 체지방 분해와 내장지방의 분해를 촉진합니다. 또한 피부의 탄력성을 높여주어 체중감량 후 피부가 쳐지는 것을 예방해 줍니다.


 - 한방 전기 지방 분해침

 

고도비만 해결을 위한 한방전기지방분해침은 원하는 부위에 침을 놓고 일정 파장의 전기자극을 발생시켜 지방을 분해하는 치료법입니다. 복부나 허벅지 등 부분비만이 심한 곳에 침을 꼿아 지방층으로 천류를 전달하여 신경 말단에 자극을 주어 카테콜아민의 분비를 촉진하여 지방을 분해해 줍니다. 한방 전기 지방 분해침은 피부 탄력성을 높여주어 지방 분해 후 피부가 늘어지는 현상을 막아줍니다.



-부항요법

 

부항요법은 지방이 많은 부위에 부항으로 압력을 가하여 경락을 자극하고 기혈순환 및 림프순환을 촉진하여 체지방을 분해하는 고도비만 해결을 위한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고도비만환자들의 경우 단기간 체중감량에 대한 욕심과 급한 마음을 가지게 되기 마련인데, 이러한 결심은 오히려 빠른 포기를 불러온다는 사실,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고도비만 환자의 단기간의 체중감량은 건강의 악화를 가져올 수 있으며, 체중감량 후 요요현상이 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강남 제일 한의원에서는 고도비만 환자분의 체질과 몸상태를 파악하여 체계적인 다이어트와 함께 체중감량 후 요요현상이 적도록 도와드립니다.

고도비만 고민 이제 그만하시고 강남제일한의원에 내원하셔서 효과적이고 장기적인 치료방법, 함께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강남 제일 한의원의 효과적인 비염치료 방법 !

한방으로 알아보는 소아비만 원인 - 강남제일한의원

괴로운 3차 신경통 얼굴 통증 한방 치료법 - 강남제일한의원

유산 후 몸관리에 도움되는 유산후 한약 - 강남 제일 한의원

강남 제일 한의원. 일자목,요통,디스크 치료 추나요법

좁쌀여드름으로 착각하기 쉬운 편평사마귀 !

한방이 보는 대사증후군 - 강남 제일 한의원

몸에 좋은 한방차

한방 침의 원리 - 강남 제일 한의원 한방지식

어린이 키 성장 장애 한방 치료 방법


강남 산후관리, 강남 제일 한의원, 강남 한의원, 구안와사, 다이어트, 산후관리 한약, 산후보약, 안면마비, 와사풍, 침요법, 한방 침


대치역 1번 출구 바로 옆 5층 강남 제일 한의원

문의 전화 02-567-5687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